오늘은 크리스마스이브를 맞이해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샐러드를 소개할게요.
간단하고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후다닥 만들 수 있으니 꼭 만들어보세요!
메인 요리와 함께 곁들여 식탁이 더욱 풍성해질 거예요^^
크리스마스는 사랑, 따뜻함, 감사함, 선물, 소중한 가족, 첫눈, 맛있는 음식 등 사랑스러운 단어들이
마구마구 떠오르게 되고 생각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게 되는 신기한 마법 같은 존재인 것 같습니다.
가족과 함께 멋진 트리를 장식하면서 아이들은 산타를 기다리며 눈 내리는 크리스마스를 꿈꾸고,
어른들은 가족들과 보낼 소중한 시간들을 꿈꾸며 각자의 소원을 빌기도 하죠.
크리스마스는 흩어져 있던 가족들도 모두 모여서 홈 파티를 즐기며 행복했던 순간들에 감사하고,
서로서로 축복하는 시간을 보내는 특별한 의미가 있는 날이라서 더 기다려지나 봅니다.
마음이 따뜻해지는 연말을 보내고 다가올 새해의 소망과 희망을 다짐하여
사랑하는 가족들과 소중한 시간을 만들 생각에 저도 설레는데요,
올해 크리스마스에는 어떤 추억이 하나 더 추가될지 기대가 됩니다.
크리스마스 샐러드 만들기
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을 닮은 크리스마스 샐러드는 재료도 쉽게 구할 수 있고
만드는 방법도 매우 간단해서 빠르게 만들어 식탁에 올릴 수 있습니다.
크리스마스라고 하면 떠오르는 색이 빨간색과 초록색이죠?
이번에 만들 샐러드는 어린 잎과 딸기를 사용해서 빨간색과 초록색을 표현했더니
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크리스마스 샐러드가 되었습니다.
홈 파티를 즐길 때 식탁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줄 크리스마스 샐러드를 만들어 볼까요?
요리 재료
어린 잎, 딸기(큰 사이즈) , 블루베리, 치즈(모짜렐라 치즈, 스트링 치즈, 크림 치즈 등)
만들기
- 딸기의 꼭지를 제거 하지 않고 통으로 준비합니다.
- 둥글게 모양을 잡아 딸기를 정렬해 주세요
- 딸기 위에 블루베리를 올리고
- 딸기 사이 사이에 치츠를 놓아주세요
- 커다란 딸기가 입안 가득 들어와 상큼한 딸기의 과즙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는 크리스마스 샐러드 완성 입니다.
- 딸기 꼭지를 제거하고 슬라이스 해서 준비해 주세요.
- 리스 모양을 만들기 위해 접시 가운데에 작고 동그란 그릇을 올려주세요.
- 어린 잎을 먼저 둘러 주세요.
- 어린 잎으로 리스 모양이 만들어 지면 그 위에 토핑을 올려 주면 됩니다.
- 딸기, 치즈, 블루베리 등 취향에 맞게 토핑을 올려 장식해 주면 크리스마스 샐러드가 완성됩니다.
- 발사믹 소스나 오리엔탈 드레싱 등 선호하는 드레싱이 있으면 취향껏 뿌려서 즐기시면 됩니다.
(저는 딸기의 상큼함을 그대로 즐기기 위해 드레싱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. )